주간보호

노인성 질환 및 경증의 치매 어르신을 낮 동안 보호하며 가정과 같은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족원의 경제활동이나 가족 기능의 약화로 보호를 받기 어려운 노인성 질환 및 경증의 치매 어르신을 낮 동안 보호하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사회적, 정서적, 신체적 서비스 를 연계해 노인의 생활 안정, 심신기능의 유지 및 퇴행 예방, 사회관계 향상으로 가족의 경제적, 정신적 부담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희연 커뮤니티케어센터에서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등 각각의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 장기요양 등급판정 기준
-
등급 심신의 기능상태 장기요양인정점수 1등급 일상생활에서 전적으로 다른 사람의도움이 필요한 상태 95점 이상 2등급 일상생활에서 상당부분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 75점 이상 95점 미만 3등급 일상생활에서 부분적으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 60점 이상 75점 미만 4등급 심신의 기능상태 장애로 일상생활에서 일정부분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 51점 이상 60점 미만 5등급 치매(제2조에 따른 노인성질병으로 한정한다)환자 45점 이상 51점 미만 장기 요양보험 이용신청 방법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65세 이상 노인, 치매, 중풍, 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혼자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분들에 대한 생활지원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수급권을 신청하고 인정조사와 등급판정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담당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해주시면 신청을 도와드립니다. 지역연계실 ☎270-2525

단순 돌봄 서비스의 차원을 넘어 인지프로그램, 사회프로그램, 신체프로그램, 특별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리 센터에서는 단순 돌봄 서비스의 차원을 넘어 인지프로그램, 사회프로그램, 신체프로그램, 특별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식식사와 오후 간식제공, 희연병원과 연계하여 정기적인 외래진료 및 물리치료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하루를 알차게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서 문제행동이 줄어드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이용자의 증상완화 효과를 통해 보호자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습니다.

보호자와 이용자에게 소통과 신뢰할 수 있는 주간보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